노화 막는 초간단 비법!, ‘이렇게’하면 노화! 막을 수 있습니다.


노화를 막는 초간단 방법! 또래보다 젊게 사는 비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노화를 막는 초간단 비법을 공개해 드릴게요.


1. 간과 해독

간이 해독을 본격적으로 할 때는 음식을 먹지 않고 있을 때 입니다.

우리 몸은 해독을 늘 하고 있어요. 그게 안 되면 사람은 죽었죠. 해독이 디톡스 매칠리스 세포 내에서 잘 되는 경우에는 약물에 대한 부작용도 없고 가공 식품을 먹었을 때도 어 다른 사람들보다 증상이 덜할 수 있습니다.

근데 해독 과정이 잘 안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독은 세포 내에서도 하지만 주로 간에서 합니다.

우선적으로 간에서 해독을 하고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모든 것들을 처리합니다.

간이 해독을 본격적으로 할 때는 음식을 먹지 않고 쉴 때입니다. 음식을 먹지 않고 공복 상태에 있을 때 음식이 계속 끊임없이 들어오면 간은 해독을 할 틈이 없습니다.

해독을 하지 못하고 계속 간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해독을 못하게 되고 예를 들어 과당을 많이 섭취해서 간이 기능을 못하고 지방이 많이 쌓이면, 지방간 상태가 되게 되면 결국 그런 간은 해독을 잘 할 리가 없습니다.

2. 간과 단식

내 속을 비워 주는 과정 즉 ‘간헐적 단식’을 많이 해보시라고 권유를 해 드리고 있는데 간헐적 단식은 음식을 우리가 끊임없이 아침 먹고 점심 먹고 간식 먹고 저녁 먹고가 아니라 공복 시간을 좀 길게 가져보자는 것 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성장 호르몬도 나오고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이고, 간의 해독도 더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간헐적 단식을 권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시간은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16 시간을 공복을 할 수도 없는 것이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간헐적 단식을 하는 동안에 내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보면서 나한테 맞는 단식이 뭔지 내가 원하는 단식 시간이 어느 정도의 단식인지를 가늠을 해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 단식을 하게 되면 12시간 단식은 사실 단식이라고 할 수도 없으며, 거의 모든 사람이 매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밤에 너무 늦게 야식을 먹지 않는 이상 저녁 식사를 하고 밤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식사를 하면 12시간 정도는 안 먹게 됩니다.

근데 12시간 단식을 하는 동안에 우리 몸에서 성장 호르몬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밤에 잠을 잘 자게 되는 것입니다.


3. 시간 단계 별 단식과 노화

이때 나오는 성장 호르몬이 성인에게는 노화를 방지해 주는 것입니다. 세포 노화를 방지 해 주기 때문에 항노화 즉, 성장 호르몬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호르몬은 살찌는 것도 예방해 줍니다. 염증은 감소 시키고, 지방을 연소 시키는 것이 12시간 동안 단식을 하면 일어나는 일입니다.

여기서 3시간을 추가한 15시간 단식을 하게 되면, 내몸에서 케톤이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이 연료로 쓰는 에너지가 두 가지 인데, 하나는 포도당이며 다른 하나는 케톤입니다. 굶었기 때문에 케톤이 나와 지방을 연소 시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15시간만 되면 케톤이 나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와 지방 연소가 함께 일어나는 것입니다.

17시간을 넘어가게 되면 우리 몸에서 자가 포식이 일어납니다.

2016년에 자가 포식으로 노벨상을 받기까지 했던 이론입니다. 자가 포식이란 내 몸에 노화된 세포 또는 고장난 단백질을 스스로 죽이는 것입니다.

세포는 나이가 들면은 스스로 사멸합니다. 세포 사멸 그게 일어나지 않으면 암세포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긴 세포들을 잡아서 죽이는 일도 해야 합니다.

17시간 이상 단식을 할 때 자가 포식이 일어납니다. 그때 세포 재생이 일어나고 해독이 되고 장벽이 재생이 되는 것입니다.

자가 면역 질환도 이 때 일어납니다. 자가 면역 질환이 있거나 장누수증후군 진단을 받아 가지고 장 건강을 회복하고 싶은 분들은 17시간 단식을 때때로 해 주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전략적으로 그리고 24시간 하루를 꼬박 단식을 하게 되면 뇌에서 가바가 생성되고 우리 장에서 줄기 세포가 생성됩니다. 24시간 단식을 할 때 장 줄기 세포도 재생되고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 같은 것도 해소가 됩니다.

36시간을 단식을 하게 되면 내 몸에 이제 저장돼 있던 포도당을 연소하기 시작하는데 지방 분해가 더 본격적으로 활발하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항노화 효과도 일어납니다.

이것은 마치 종교의 단계에 들어가 행복감이 이런 것들이 수치가 올라가서 거의 모든 문화권이나 종교는 이 단식을 가지고 있어 기독교에서는 금식 기도를 하는 것처럼 불교도 마찬가지고 단식을 하고 수행을 하고 이런 과정들과 같습니다.

내 몸에 염증을 낮춰서 몸을 치유하는 효과도 있고 뇌를 활성화 시켜서 뇌 활동이 더 증가하는 이런 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더 깊은 수행에 빠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48시간 이틀을 꼬박 단식을 하게 되면 도파민이 리셋이 됩니다. 그리고 항산화제가 더 많이 활발하게 나오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는 보통 이렇게 먹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먹는게 나가 아니라 사실은 간에서 만드는 것입니다.

간이 충분히 쉬고 났더니 드디어 항산화제를 더 많이 생성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 72시간 단식도 있습니다. 이거 3일입니다.

24시간 하루를 단식 했을 때 장에 있는 줄기 세포가 나와서 장 점막 치료가 더 잘 된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72시간 단식을 하게 되면 근골격계의 줄기 세포가 활성화 됩니다.

내 몸에 근육이나 관절염이나 아픈 것들이 더 낫게 됩니다. 면역력이 리셋 되고 근 골격이 치유가 되고 항노화도 최대치가 됩니다.

(단식이 노화를 방지하고 신체에 아무리 좋다 하여도 당뇨 환자는 하면 절대 안됩니다. 이건 주의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4. 결론


따라서 단식은 우리 몸에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을 활성화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감소 시키며 지방을 연소 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15시간 이상의 단식은 케톤 생성을 유도하여 지방 연소와 항염 효과를 동시에 가져옵니다.

더 나아가 17시간 이상의 단식은 자가 포식을 촉진하여 세포 재생과 해독을 이끌어내며 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이와 함께 24시간 이상의 단식은 뇌와 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를 완화하고,

36시간 이상의 단식은 지방 분해와 항노화 효과를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72시간 이상의 단식은 근골격계의 줄기 세포를 활성화시켜 근육이나 관절염 등의 치유를 촉진하고 항노화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러한 단식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총괄적으로 책임지며, 정기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누리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너와 나의 은퇴학교 유투브 / 닥터조 조한경


▶ ⭐️ 오늘의 핫이슈 이어보기 ⭐️ 🍀⬇️클릭⬇️🍀

👉 갑진년 반드시 로또에 당첨되는 띠 4가지

👉 안방에 ‘이것’ 3개만 하면 자는 동안 재물이 쏟아집니다!

Leave a Comment